ASIA/태국

쏭크란 쏭크란 쏭크란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4. 12. 17:01

Edited by Jay

여기는 태국 치앙마이 !!!
오늘부터 쏭크란 축제가 시작되었다.

우선~ 쏭크란 축제란 ?
태국력이 시작되는 새해를 의미하는데 '움직인다' 라는 산스크리트에서 유래된 말로 우리나라의 설날에 해당하지만 지금은 본래 의미가 퇴색되고 하나의 축제로 자리매김 했다. 쏭크란이 유명한 것은 이 기간에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물을뿌린다는 것. 원래 새해에 부처의 축복을 기원하기 위해 불상을 청소하는 행위에서 시작되었다고 하는데 지금은 모든이에게 축복을 기원하는 하나의 축제이자 의식으로 발전했다.


  

 

오늘은 쏭크란 축제 전야제 같은 날이지만.. 벌써 거리 곳곳에서는 사람들이 뿌려댄 물로 흥건히 젖어버렸네 ㅋㅋ
거리에 서 있다가 누군가 지나가면 가차없이 호수로 양동이로 물총으로 물을 뿌려댄다.
차를 타고 가다가도 창문을 열고, 아니면 트럭 뒷자리에서 지나가는 행인들이나 사람들을 향해 마구마구 물을 뿌려대니 이거 원 ㅋㅋ 아마 한국같았으면 달려가서 가차없이 죽방을 날렸을 텐데 aㅡ.,ㅡa

물을 뿌리는 사람도 즐기고 맞는 사람들도 즐기니 - 에라 모르겠다 그냥 물속으로 들어가 버리자 ㅋㅋ

인정사정 봐주지 않는 물뿌려 대기 때문에 내 카메라가 홀딱 젖을 뻔 했지만, 오늘은 그나마 좀 봐주는 모냥이네~
내일부터는 똑딱이만 방수팩에 넣어서 가져가야 할 듯.
참! 오늘은 그런일이 없었는데 물축제를 극대화 하기 위해 물을 뿌리고 밀가루도 함께 뿌린다고 하니 내일은 그냥 벗고 다

녀야할까? ㅋㅋ

  


내일을 위해 우리도 마트에 가서 물총을 구매했다. 1+1 으로 ㅡ.,ㅡv

기다려라~ 이놈들아 오늘 맞은 물세례의 백만배로 내일 돌려줄테니 캬캬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