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말레이시아

콸라룸푸르 씨티투어버스 (HOP ON - HOP OFF) 가이드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4. 14. 15:01

Edited by Jay

아무 정보없이, 가이드 북도 없이 콸라룸푸르(KL)에 도착한 우리.
아는 것이라고는 쌍둥이 빌딩과 바투동굴 정도가 전부 ? 그야말로 아무 생각없는 여행자들 ㅋ
힘들게 오전 한나절을 돌아다니다가 씨티투어 버스를 발견했다.

처음에 나는 '저런거 타는 건 우리 여행스타일이 아니잖아~ 그냥 걷고 또 걸으면서 KL 시내를 한번 둘러보자고 ㅡ.,ㅡ' 라고 했지만... 덥고 습한 날씨에 지쳐서 어쩔 수 없이 결정했다. '일단 가서 가격이라도 물어보자 !!!'

씨티투어는 'HOP ON - HOP OFF' 버스 라고도 불리는데 KL 시내에 총 22곳의 정류장이 있으며 정류장이 있는 곳이라면 원하는 곳에서 몇번이고 타고 내릴 수 있다는 뜻이다. 버스는 2층으로 되어 있고, 2층 뒷편에는 오픈된 공간이 있어서 원하는 사람들은 사진도 찍고 바람되 쐴 수 있다. 내부에 에어컨이 잘 나오긴 하지만 사실 난 오픈된 공간이 훨씬 더 좋았다는 거. ㅋ 버스 내부에는 기사 한명과 가이드 한명이 함께 있어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질문을 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이 가격 ... 일반인은 34RM 이며 학생은 17RM 인데~ 가이드가 우리에게 학생이냐고 물어보는 것이다. 고맙게도 ㅡ.ㅡ+ 내 얼굴을 보고도 학생이냐고 물어봐 주다니 ㅋㅋㅋ 학생이지만 학생증이 없다~ 라고 했는데도 학생 티켓으로 끊어 주겠다는 것이다. 그래서 합이 34RM 을 주고 씨티투어버스에 탑승 !!!

나중에 봤는데 서양인들에게는 절대 그렇게 얘기해 주지 않는 듯. 아마도 같은 동양인이고 그나마 나이가 많아 보이지 않아서 그냥 학생요금으로 끊어 준 듯 하다.


'HOP ON - HOP OFF' 버스는 티켓 발권과 동시에 24시간 동안 이용이 가능하다. 그렇다고 버스를 24시간 운행하는 건 아니고 - am8:30~pm8:30 까지는 6대의 투어 버스가 KL 시내를 순환하게 된다. 만약 당신이 12시 정오에 버스를 탔다면 그 티켓으로 다음날 12시 이전까지 탑승이 가능 하다는 것. 궁핍한 KL  여행자에게는 가장 현명한 교통수단이 아닐까 싶다.

여행자들은 대부분 22번 KLCC station 이나 11B번 KL SENTRAL station 에서 시작하게 되는 경우가 많을 듯 하다. 어느 곳에서나 타도 상관은 없지만, KL 에 도착해서 오전은 푹 쉬어주고 12시나 1시쯤부터 투어를 시작하는게 가장 좋겠다.
 
22-KLCC : 수리아 쇼핑몰이 있는 KLCC 는 각종 먹거리 및 쇼핑을 원하는 사람들이라면 아주아주 좋은 곳 일 듯 하다. 그리고 쌍둥이 빌딩으로 유명한 페트로나스 타워의 중간 부분을 잇는 SKY BRIDGE 를 올라가 볼 수도 있지만 매일 아침 8:30 부터 선착순 입장 가능하니 가급적 빨리 가서 티켓을 받아 놓는게 좋을 듯 하다. 예전에는 선착순 무료 입장이었지만 지금은 1인당 10RM 의 입장료를 받는다. 우리도 이틀이나 시도 했지만 결과는 실패 ... ㅠ.ㅠ 당일 티켓을 원한다면 최소 8시부터는 줄을 서야 하고 혹 다음날도 상관이 없다면 다음날 티켓도(한정) 당일에 구매가 가능하다.

2-KL TOWER : 세계에서 4번째로 높은 건축물이며 현재 방송및 통신용, 그리고 레스토랑과 전망대로 사용되고 있다. 한마디로 서울의 남산타워 ? 빙고 ㅎㅎ 입장료 38RM 에 투어버스를 이용하면 35RM 이지만 우리는 과감히 포기.

11A - LITTEL INDIA : 인도인들이 모여사는 인도타운 - 우린 안갔음.

12-NATIONAL MUSEUM : 말레이시아의 건국 신화 부터 역사까지. 말레이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한번 쯤 방문해도 좋을 만한 곳.

14-BIRD PARK : 세계에서 최대규모의 새 공원이라고 하는데, 아쉽게도 방문하지 못했음. 국립 모스크와 붙어 있으니 한번 쯤 가 볼만 할 듯.

15-NATIONAL MOSQUE : 말레이시아의 국립 모스크. 말 그대로 명동성당과 같은 분위기 ? 이슬람에 대해 무슬림에 대해 알고 싶다면 추천 방문지.

16-MERDEKA SQUARE : 말레이시아 혁명의 중심지 같은 곳으로 많은 행사들이 이곳에서 열린다. 야경이 예쁘다고 하니 밤에 찾아가 보는 것도 좋을 듯.

  



여기서 Jay 가 생각하는 추천 루트 및 관광지 안내 !!!

10시쯤 KLCC 에 도착해서 다음날 오후에 SKY BRIDGE 에 올라갈 수 있는 티켓을 구매한다. 그리고 KLCC 를 둘러 본 뒤 12~1시정도 'HOP ON - HOP OFF' 버스 탑승. 원하는 곳을 둘러 본 뒤 KL TOWER 에서 야경을 보는 것으로 하루 마무리. 다음날도 오전까지는 버스 이용이 가능하니 가보지 못했거나 아쉬운 곳이 있으면 둘러보고 오후에 SKY BRIDGE 투어 후 부킷빈탕에서 식사나 차를 한잔 즐기는 것도 좋을 듯 하다. : )

'ASIA > 말레이시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투동굴 - 우기는 피하세요 : )  (0) 2011.04.13